@Jaguarx308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일본은 철도가 우리나라보다 많이 발달해서 총 연장거리는 압도적으로 높은것으로 압니다. 다만, 메이지유신 이후 철도를 부설할때 비용문제로 표준궤가 아닌 협궤로 부설을 시작하도 보니 폭자체가 협소합니다.(한국은 대한제국시대에 표준궤를 도입하였고 일제시대에도 대륙과 연결문제로 표준궤가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협궤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표준궤로 변겨하려고 해도 엄청나게 깔아놓은 궤도를 바꾸는데 천문학적인 비용이 예상되어 64년 토카이도 신칸센의 0계신칸센이 표준궤보다 50cm넓은 폭의 광폭궤를 사용하여 신칸센의 좌석이 우리나처럼2+2가 아닌 2+3으로 운영된걸로 압니다. 하지만, 그외에는 아직도 협궤가 많고 그런까닭에 90식전차이전의 전차는 협궤철도이동을 감안하여 중량과 폭에 제한이 있었다고 합니다. 협궤냐 표준궤냐 광폭이냐는 그 나라의 철도환경(산악지대인가, 평지인가등)과 경제력과 관련이 있으니 왜놈들이 나은지 우리가 나은지는 꼭 집어 말하긴 종 그렇죠? 하지만, 전체 열차선로의 길이는 확실히 일본이 압도적입니다.
@Jaguarx308 더한가지로 이사단에 민영화도 한몪한거죠 일본 각지역외 이익 세력들이 자기네들만의 찢어먹기로 지역마다 철도 회사가 다르다보니 자기네 이익에맞추서 협괴와 일반괴 그외 별괴까지 깔다보니 이사단이 난거죠 이걸 다시 정비하려니 국가에서 천문학적인 세금을 들여야할판이고하니 포기한거임 게다가 각 철도회사는 지역 유지나 대기업에 관련되었고 그 기업은 대부분 유명 정치인들의 집안이니 다들 뜯어고치기보단 내비두어 각각의 이익에 최대치만 뽑아먹는중 국가는 처티도 못합...ㅋㅋㅋ
왜놈들 기찻길이 우리나라와 비교시 작은데 KTX를 비롯한 열차는 왜 일본 신칸센 포함 열차보다 폭도 작고 좁을까요...
일본은 선로폭이 좁아서 수출용 컨테이너가 아닌 더작은 컨테이너를 이용해서 이동후 다시 옮긴다 라는 글을 본 적이 있어 지금도 그런가? 에서 질문한 내용인데 고속 인원수송용 열차를 말씀하시네요
신칸센 철로폭은 우리와 같은 1435mm 나머지는 이보다 좁은 협궤
우리나라는 ktx고 일반 열차고 같은 철로폭 1435mm
신칸센 철로폭이 우리나라보다 넓다는건 뇌피셜인가요?? 검색만 해보면 5초면 찾을 수 있는데
다 따로국밥
그리고 일본보다는 왜놈이 맞는 표현이죠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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