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kWhBWqxnDC4?si=_EzT5cJki8Vni8M7
100% 비대면 민원처리 밖에 없을거 같네요
전화도 있으면 안되구요
무조건 서류 아니면 온라인
관공서 민원실에는
서류, 서류작성 방법, 서류발급 기계만 있고
사람은 없어야 합니다
민원인이 서류 작성 후 접수 하면 공무원이 서류 처리
서류에 문제 있으면 반려 + (수정)문제사항 안내 (문자, 이메일, 우편)
빠르게 처리되고 + 민원인이 관공서 여러번 방문 안하려면
온라인만이 답인데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한 사람은 온라인으로 하고
온라인으로 못하는 사람은 관공서 자주 가든지
돈주고 도움을 받든지 해야겠죠 (행정사)
물론 모든 사람이 좋을 수는 없지만 악성 민원인한테는 설명을 아무리 해 줘도 소용 없다고...
일 그만두면 안 되냐고 이야기 하는데 뭐라고 이야기를 못 하겠네요 ㅠ.ㅠ
옆에서 잘 케어해주셔야겠네요
우선 말단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전부 상대해 내야 하는 지금 시스템을 바꿔야죠.
업무 책임자들은 좋은게 좋은거지 하면서 악성 민원인이랑 싸우는 말단들 방치하지 말고, 어려운 케이스를 윗사람들이 도맡아서 책임과 권한을 통해 행정이 감당할 수 없는 케이스들은 윗사람들이 쳐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괜히 권한도 없는 말단들이 수그려가며 억지로 일 해결하게 하지 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