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리 로고 이미지

전체메뉴 열기

Boan News

보안뉴스 매체사 기사

뉴스 클리핑

에픽게임즈, 아동 온라인 프라이버시 침해 혐의로 5억 2천만 달러 벌금형 받아
등록일 :
2022.12.21
아동들을 충분히 보호하지 않은 게임 업체...“이제 예전 방식대로 사업하면 안 돼”

요약 : 보안 외신 핵리드에 의하면 미국의 연방거래위원회가 유명 게임사 에픽게임즈(Epic Games)에 5억 2천만 달러의 벌금형을 내렸다고 한다. 아동 온라인 프라이버시 보호법(COPPA)을 위반했기 때문이다. 아동들이 온라인으로 아이템을 자유롭게 구매하도록 하고, 게임상의 음성 및 문자 대화 기능을 기본적으로 활성화했으며, 아동과 성인이 구분없이 매칭되도록 게임을 설정해 어린 연령층이 성인들의 온갖 협박과 욕설, 학대에 고스란히 노출되게 했다는 게 FTC가 제기한 문제다. 

[이미지 = utoimage]


배경 : 벌금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2억 7500만 달러는 COPPA를 위반한 것에 대한 것이고, 2억 4500만 달러는 불법적인 과금 유도 패턴에 걸려든 사용자들에게 환불해야 하는 금액이다. 에픽게임즈는 항소를 하지 않고 두 가지 벌금 모두를 내기로 했다. 

말말말 : “게임 산업 내 오래된 관행은 더 이상 현재의 법 정서에 맞지 않습니다. 저희는 사용자들을 보호한다는 측면에서 가장 앞선 기업이 되고자 이런 변화를 받아들입니다. 따라서 항소 없이 벌금을 내기로 합니다.” -에픽게임즈-
[국제부 문가용 기자(globoan@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 본 정보에 대한 저작권은 '보안뉴스'에게 있으며 이에 무단 사용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 본 정보에 대한 이용문의는 "보안뉴스(www.boannews.com)"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Top